본문 바로가기

사회

[2/15] NERD DAILY 간추린 뉴스

-어제 국회에선 사실상 대선 전 마지막 본회의가 열렸지만 송영길 민주당 대표가 약속했던 윤미향 의원의 제명 처리안은 끝내 처리되지 않았다.

-이재명 후보의 "담배"논란에 이어, 이재명 후보가 바지에 손을 넣고 있는 사진이 공개되어 논란이 되고 있다.

- 미국 질병통제 예반센터 (CDC)는 코로나 19(우한폐렴)을 이유로 한국과 벨라루스, 아제르바이잔, 코모로스, 프랑스령 폴리네시아, 프랑스령 생피에르섬과 미켈롱섬 등을 여행하는 것을 피하라고 권고했다.

-최근 이재명의 지지자로 보이는 인물이 배달의민족 주문요청사항에 이재명 후보 지지를 호소하는 내용을 적었다.

-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측에서 사실은 “맞담배”를 피우며 식당에서 갑질했다고 하나 둘 실토하고 있다.

-조원진 우리공화당 후보는 박근혜 대통령이 이재명 (더불어민주당) 대선후보 도우라고는 안 하지만 선뜻 윤석열 (국민의힘) 대선후보에 대한 감정이 그렇게 좋지 않다고 밝혔다.

-정부는 의료체게가 붕괴하거나 사회기능이 마비되지 않능 선에서 거리두기 완화를 검토중이라고 밝혔다. 또한 역학조사 역시 '셀프'로 전환된 마당에 출입기록용 QR코드 인증제는 폐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.

-대장동 개발사업 당시 성남도시개발공사 전략사업팀장으로 일했던 정민용 변호사가 이재명으로 부터 결재를 받았다는 충격적인 법정증언이 나와 논란이 되고 있다.

-오늘 코로나19(우한폐렴)확진자들은 6시반에서 7시 사이에 투표하게 하는 "공직선거법 일부법률개정안 공포안"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되었다.

- 오늘 이재명 후보의 유세차가 넘어지거나 간판을 부수는 등 여러가지 문제를 일으켰다.

-오늘 윤석열후보 대전 선거유세에 가수 김흥국이 동참했다.

-평화나무 김용민 이사장은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석열과 안철수의 단일화가 합의된다면 조사여 참여하여 안철수를 밀자고 주장하였다.

-이재명 메타버스 온라인 게임이 첫 날 “윤석열 대통령” “윤석열좋아해” “법카로한우먹기” 아이디 차트올킬로 서버 점검을 하고 있는 중이다.

-오늘 유튜브 채널 "케이튜브"는세계반도핑기구가 러시아 선수들을 도핑테스트 하면서 중국선수들을 함께 진행하였는데 중국선수들 모두 도핑을 오래전부터 하였다는 사실이 밝혀졌다고 전했다.

-이재명 후보 유세현장의 인파가 윤석열 후보의 유시현장 인파보다 턱 없이 적어 논란이 되고 있다.

-더불어민주당이 공개한 선거 포스터에 윤석열 후보를 지우는 듯한 실루엣이 연상되어 논란이 될 것으로 보인다.

-오늘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자신의 여성 가족부 폐지 공약이 철회되었다는 유언비어가 돌고 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.

- 이재명 시민캠프의 댓글 조작 정황이 드러났다.


반응형
LIS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