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사회

[2/14] NERD DAILY 간추린 9시 뉴스


-최근 트위터 라는 SNS에 "한국인으로서" 중국에 사과한다는 취지의 글을 자주 올라오고 있다. 그러나 일각에서는 이 사용자들이 사실 한국인이 아니고, 여론을 조작 하는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.

-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오늘 수익금 유용 논란 등에 휩싸인 김원웅이 광복회 회장직을 계속 유지할 경우, 집권시 광복회에 대한 국고지원을 끊겠다고 밝혔다.

-북한의 선전매체 "메아리"는 윤석열 후보의 사드 추가배치 공약에 대해 부정적 남한내에거 의견이 많다고 보도하며 사실상 비판 하였다.

-대법원에서 징역 1년이 확정된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이 차후 5년간 변호사 활동이 불가능해졌다.

-최근 북한이 영변핵시설을 가동한 정황이 밝혀졌다.

-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식당에서 흡연을 하는 사진이 공개되어 논란이 되고 있다. 해당 사진을 찍은 것으로 추정되는 인물은 이재명 후보가 갑질을 했다고 주장한다.

-100만 팔로워를 가진 오늘 조국 전 법무부장관의 트위터 계정이 삭제되었다. 그리고 조 전 장관은 새로운 계정으로 등장 하였다.

-CJ 대한통운 사옥을 점거하는 등의 난동을 피웠던 택배노조가 다음주 "전테 택배사파업"을 예고하였다.

-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의원 7명이 오늘 김혜경과 경기도청 공무원들을 불법의전 논란과 관련된 혐의로 고발하였다.

-오늘 정부가 4차접종 계획을 발표했다.

- 이재명 후보가 탄 메타버스 내부가 공개되어 논란이 될 것으로 보인다. 이재명의 초호화 황제버스는 마치 전용기를 연상시킨다.

-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선대위 ‘상임위원장’에 임명됐다고 임명장 사진까지 공개한 인물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를 저주하는 주술적 의식을 치른 뒤, 사진을 게시했다. 해당 내용은 순식간에 큰 논란이 되었다.

-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법무부 장관의 검찰총장에 대한 수사 지휘권을 폐지하고,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(공수처)뿐 아니라 검찰과 경찰도 고위공직자 부패 수사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공약했다.

- 윤석열 후보의 아내를 비방하는 노래를 발표한 가수 안치환이 과거 이석기 석방 집회에서 노래를 부른 사실이 밝혀졌다.



반응형
LIST